본문 바로가기

99 번외

[부동산특집] 대형평수는 강남제외하고는 고생.


[부동산특집] 대형평수는 강남제외하고는 고생. 




대형 평수는 강남을 제외하고는 고생을 것입니다. 혹시 대형 가지고 있는 분들, 생각이면 손해 보고 그냥 적절한 봐서 파는 것이 좋을 같네요. 대형평수도, 당분간 사람들이 투자가 아닌 실수요자만 접근할 것이지만, 소형처럼 수요와 거래가 활발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투자는, 언제, 얼마 가격에의 조건이 만족해야 거래가 성사되겠지만 이는 매도자의 입장이고, 똑똑한 투자자라면, ‘언제’는 같을 있지, 원하는 가격이 아니라면 ‘손절매’도 알아야 한다오. 손절매를 하지 못하고 움켜쥐고 있으면 버려야 하는 것이 돈이 아니라, 바로 ‘시간’일 테니까. 모든 시장 참여자들 보면, 자기들이 제일 똑똑한 압니다. 가격도 예측하고, 여러 부동산이나 주식 관련 모임을 보면 어디서 들은 얕은 지식 가지고 아는 척하고 잘난 척하려고 하지만, 실상은 알지도 똑똑하지도 않습니다.

 

내가 적어도 내가 남보다 똑똑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남이 나보다 똑똑하다고 인정한 적도 없습니다. 기준에 의해서 생각하고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이라오. 이거 언제까지 부동산 시장이 이럴 같습니까? 이건 정말 아무도 모릅니다, 한번 부동산 전문가 있으면, '1 공증을 서고, 언제 얼마까지 오르거나 내리거나, 맞으면 가져가고 틀리면 내가 가져간다고 내기하면 100% 당신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그런 내기에 응할 전문가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부동산 전문가도 모르는데 나라고 알까? 그냥 투자환경 좋아지는 눈으로 직접 확인한 다음에 바로 그날 투자하는 것이지. 때도 그런

아니겠소. 내가 샀을 기준 잡아놓은 가격까지 오르면 그냥 파는 거지. 이상 올라도 돈은 돈이 아니거든. 스스로가 자기 자신에 대해서 기준을 잡지 못하면, 돈은 항상 잃을 수밖에 없는 아니겠습니까? 남의 말에 이리저리 휘둘리니 말입니다.